홈 > 고객센터 > FAQ
FAQ >

결제취소 방법 및 주기(연구회원 / 가맹점 회원)

관리자 2013-12-06 13:21 조회 5,313
URL복사

■ 연구회원(결제자)


  - 결제 당일 24:00까지는 연구회원이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. 

  - 취소 방법 

    결제 및 사용내역 관리 > 카드 사용 내역보기 > 결제 성공탭에서 취소요청 버튼 클릭

 

     * 24시 이후 결제 취소는 가맹점에 결제 취소 요청을 하기 바랍니다.

 

 

■ 가맹점(판매자)

[키움페이 가맹점]


  - 결제 당일 24:00까지는 즉시 취소가 가능합니다.

  - 취소 방법 

     거래내역 관리 > 통합거래 내역 > 결제성공 탭에서 취소요청 버튼 클릭

 

   * 매입 후 취소는 동일 금액 이상의 승인 건이 있는 경우 상계 처리되어 즉시 취소 가능하나,
      부족한 경우 가상계좌로 입금 후 취소 처리됨.

 

   * 해당 거래에 대한 카드사 취소 반영은 2~3일 소요됨

   * ☎ 키움페이 고객센터 : 1588-5984
   * 상점관리자 - 
https://agent.kiwoompay.co.kr

 

  [모빌페이 가맹점]


   - 결제일(D)+1일 24시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.

   - 취소 방법 

     거래내역관리 > 통합거래내역 > 결제성공 탭에서 취소요청 버튼 클릭

  - 모빌페이 취소 방법

    가맹점이 모빌페이 고객센터 취소 방법 문의 > 모빌페이 가상계좌에 해당 환불 금액 입금 > 결제 취소

  

   * 해당 거래에 대한 카드사 취소 반영은 2~3일 소요됨

   * ☎ 모빌페이 고객센터: 1800-0678
   * 상점관리자 - 
https://cp.mcash.co.kr/mcht/login.jsp

 

 

■ [9029] 메시지 확인 시 처리 방법


  - 가맹점 결제 취소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확인되면 해당 PG사(정산처)로 직접 취소 진행

 

 해당 거래 건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 취소 처리가 되지 않았습니다.
-[9029] 상점의 취소 가능 금액이 부족합니다.


 

감사합니다.